진성하이텍 장병길 대표, 대구보건대 세무회계과에 장학금 후원
[대구·경북=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는 최근 진성하이텍 장병길 대표가 세무회계과에 장학금 300만 원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장 대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재테크 회계전문가 육성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 후원으로 학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세무회계과 학과장 성백춘 교수는 “후원해 주신 장학금은 실무형 세무회계 전문가 양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2022학년도 재테크세무회계과로 학과 명칭을 변경하고 비트코인, 주식, 부동산, 경매 등 전문적인 재테크 교육과정도 포함시켜 세무회계 전문가로서의 전문영역을 확장해 전인적인 금융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성하이텍은 8월 세무회계과와 MOU 체결을 통해 현장 체험 운영에 필요한 협력 분야를 논의하고 공동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서병부 대구대 과학생명융합대학장, 대학 발전기금 기탁
대구대 서병부 과학생명융합대학장이 2022학년도 신설학과 지원을 위해 대학 발전기금으로 총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서 학장은 내년에 신설되는 반려동물산업학과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및 학과 지원 등으로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양성하기 위해 교직원 매칭펀드 특별장학금 형식으로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서병부 학장은 “재학 시절 소중한 장학금을 받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공부했다”며 “이제는 받는 사람에서 주는 사람이 돼 학생들에게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다. 이번 발전기금은 반려동물산업학과를 위해 유익하게 사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상호 총장은 “신설학과 지원을 위한 좋은 뜻에 감사드린다”면서 “대학 발전기금은 반려동물산업학과 학생들의 장학금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며, 학과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명대 간호대학, ‘K-SMART 센터’ 개소…임상실기 교육 강화
계명대 간호대학이 ‘K-SMART(Keimyung SiMulation Advanced Reality Training)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계명대 간호대학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0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면서 이번에 K-SMART Center를 개소했다.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은 간호대 학생들에 대한 임상실습 및 실기교육 강화를 통해 신규 간호사들의 병원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의료 질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재정지원 사업이다.
‘K-SMART 센터’는 계명대 간호대학 건물 1, 3, 4층을 리모델링해 시뮬레이션 룸(Sim lab) 8개와 온라인 시뮬레이션 교육(Screen-based simulation) 룸 1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룸 1로 총 10개의 시뮬레이션 룸과 오스키 전용 룸 5개로 구성했다.
시뮬레이션 룸 중 감염실은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감염관리 실습이 가능하도록 계명대 동산병원 중환자실 격리병실(Isolation room)의 구조와 최대한 유사하게 설계해 실제 임상 현장에서 실습하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장비도 확충해 고충실도 시뮬레이터 SimMan 3G 3대, SimBaby 및 미숙아 시뮬레이터 각 1대, 충실도 Anny 시뮬레이터 2대 및 인공호흡기 시뮬레이터와 심폐전용 고충실도 시뮬레이터 Harvey 1대 등을 보유하게 됐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2, 3, 4학년의 시뮬레이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의과대학, 약학대학 및 의료보건계 학과들과 지역연계프로그램도 진행하게 된다.
또 지역대학과 연계해 교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시설 제공, 국제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K-SMART 센터장을 맡은 계명대 간호대학 문경자 교수는 “의료보건 교육은 생명을 다루는 학문으로 이론뿐만 아니라 많은 실전 경험과 상황에 맞는 해결 능력이 중요하다”며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의료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채용약정형 현장실습 진행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은 2021년도 상반기 ㈜온앤온, 모나드, CG7days(씨지세븐데이즈) 3개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현장실습에 참여한 기업 중 CG7days사에서는 4주간의 현장실습 기간 동안 참여 학생의 인성, 디자인 기초 능력, 업무에 대한 적극적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했으며, 이를 계기로 신규 채용을 위한 채용약정형 인턴과정(현장실습) 진행에 상호 합의했다.
CG7days사의 현장실습에 참여한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은 3학년 2학기부터 4학년 1학기까지 기업에서 75% 학교에서 25%의 급여를 지원 받으며 1년간 채용약정형 현장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이 협약을 추진한 윤상식 지도교수는 “이번 채용약정형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로의 진출을 위한 장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돼 기쁘다. 비록 지금은 소수의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교육을 받고 있지만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제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최근 산업체 현장에서 직무 중심의 채용을 강화하고 있어 현장실습을 경험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졌다”며 “우수 실습기관을 확보해 많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참여, 우수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