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K-POP Goods 전시관 및 게임체험관 MOU 체결 등

[평창 단신] K-POP Goods 전시관 및 게임체험관 MOU 체결 등

기사승인 2021-08-17 15:16:19

[평창=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평창군-SMGASIA, K-POP Goods 전시관 및 게임체험관 MOU

강원 평창군과 ㈜SMGASIA는 17일 K-POP Goods 전시관 및 게임체험관 평창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첨단 미래 문화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MGASIA는 K-POP 공연예술산업의 해외배급과 K-ARTIST를 활용한 브랜드 개발 및 유통기업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평창군에 Goods 오프라인 전시관인 GOODS N CAFE와 게임체험관을 유치하기로 했다.


◆제7회 계촌 클래식 축제 온라인 개최

제7회 계촌 클래식 축제가 21~22일 계촌마을 클래식공원에서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축제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이 일상 속 문화예술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을 목적으로 시작한 ‘예술세상마을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다.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이 주관하고 평창군의 지원과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계촌클래식축제위원회(위원장 최철균)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외부 관람객이 많이 찾아오는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모든 공연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개막공연과 한밤의 별빛콘서트는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되며, 동시에 다양한 클래식 VOD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총 14개의 영상프로그램이 9월6~24일 '예술세상TV'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비스 된다.

이번 개막공연에서는 계촌 초중학교 학생들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가 마련되며, ‘건반위의 구도자’라는 별명을 가진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리사이틀 공연이 펼쳐진다.

22일 한밤의 별빛콘서트에서는 김선우&클라라주미강의 환상적인 클래식 하모니가 울려 퍼질 예정이며, 모두 ‘예술세상TV’와 ‘네이버TV LIVE’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아울러 한낮에 진행되는 파크콘서트에서는 다니엘 린데만, 온드림 앙상블, 블래져 퀸텟, 염정제&정혜욱, 클래시칸 앙상블, 아더첼로콰르텟, 퀸텟 Y 등이 출연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평창 동계스포츠 과학센터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평창군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 동계스포츠 과학센터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한 군 간부공무원과 용역을 수행한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남윤신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용역은 국가대표 및 동계스포츠 엘리트 선수들의 경기력을 높이고 선수들의 운동능력 측정, 분석, 연구 등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본방향 설정과 타당성 및 기대효과 분석을 위해 진행됐다.

동계스포츠 과학센터는 국가대표 및 엘리트 선수뿐만 아니라 국가차원의 저개발국 국가대표 지원 프로그램(ODA)도 담아,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평창군은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중앙부처 등을 대상으로 사업예산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2024년까지 과학센터 유치와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가맹점 모집

평창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소비행태에 발 맞춰,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17일부터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들어간다.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높은 수수료와 광고료로 인해 발생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중개수수료 및 입점비, 광고비를 받지 않는 이른바 ‘3無 공공배달앱’이다.

강원상품권 등과 연계해 각종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소비자들의 편의성 또한 높였다. 
 
군은 배달앱 가맹점 모집 지원단을 구성하고 시행사인 코리아센터 가입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한 업체를 직접 방문해 추가 서류 작성 및 메뉴등록, 결제 프로그램 설치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봉평면, 이효석문학관 앞 꽃밭 조성

평창군 봉평면은 가을철 메밀꽃밭을 보러 오는 관광객을 위해 이효석문학관 앞 남안동 부지에 꽃밭을 조성한다고 17일 밝혔다.

꽃밭 조성지는 창동리 소재지의 이효석문화예술촌 일원(약 3173㎡)이며, 해당 부지에 메밀, 국화, 황화코스모스 등을 식재하여 넓은 규모의 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효석문화제는 취소한 상황이지만, 봉평면의 메밀꽃밭을 보기 위해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문의 전화는 연신 끊이지 않고 있어 이번 꽃밭 조성에 따른 관광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관내 청년조합원 가입 확대 위한 업무협의회 개최

농협평창군지부(지부장 최두헌)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인한 농촌 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후계농업인을 발굴하고 정예 농업인 육성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 청년 조합원(1977년 1월1일 이후 출생 45세미만 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년조합원 가입 확대를 위한 농협소식지 등을 통한 가입홍보와 교육, 생산 기반 구축, 판매 등의 지원 방안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