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횡성군청소년수련관,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강원 횡성군청소년수련관은 9월1~3일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내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11일~12월18일 진행되며 ▲미디어리터러시 ▲키즈 플로리스트 ▲바둑 ▲코딩 ▲영어회화▲창의미술 ▲드럼 ▲바이올린 ▲발레 ▲탁구 ▲컴퓨터자격증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은 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해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도우며, ‘키즈 플로리스트’ 수업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꽃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오감을 자극해 식물의 변화과정을 관찰하는 등 직업 체험의 기회도 누릴 수 있다.
8세~24세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9월1~3일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횡성군 홈페이지 및 횡성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횡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횡성군보건소(소장 김영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들이 혈관 3대 숫자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해 자신의 혈관 건강을 확인해 미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그 중요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홍보를 위해 횡성시네마에서는 영화 상영 전 동영상을 송출하고, SNS 공유 이벤트로 100명을 추첨해 홍보물을 증정한다. 군청 페이지,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횡성의 꿈’ 월간지에 게시하는 등 홍보를 강화한다.
횡성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치매 대상자 중 심뇌혈관질환자에게 알찬꾸러미를 배부하고‘심뇌혈관질환 9대 예방생활수칙’ 1:1 방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갑천, 강림, 우천 3개면 건강플러스마을에서는 보건소 전문 강사가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기 원하는 군민이라면 횡성군보건소 통합건강 사무실, 운동처방실에서 무료로 측정할 수 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