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이달의 기업에 ㈜유일 선정…자동화설비 제작 기업

구미시, 이달의 기업에 ㈜유일 선정…자동화설비 제작 기업

기사승인 2021-09-01 14:57:18
구미시는 9월 이달의 기업으로 ㈜유일을 선정했다. (구미시 제공) 2021.09.01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9월 이달의 기업으로 ㈜유일을 선정하고 1일 시청에서 회사 임원과 시청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일은 지난 2009년 설립해 공장 자동화 설비 제작,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구미 본사 강소기업이다.

자동화 설비 분야에서 12년간 사업을 운영하며 많은 경험과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신규시장 개척과 다변화를 위한 노력으로 구미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공단에 맞춤형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또 중국시장으로 사업을 적극 확장해 동관·심천의 현지법인 2개를 설립했다. 2020년에는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하기도 했다.

장철광 대표는 “유일은 오랜 경력의 인력이 국내, 해외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고객사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구미시와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년 대표는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화 설비 부문에서 일류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시청사와 KBS 네거리에 회사기가 게양되며,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사용증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