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 관광공사-하나투어, 국내여행 편집숍 '월간! 19투어' 신규 오픈 등

[원주 혁신] 관광공사-하나투어, 국내여행 편집숍 '월간! 19투어' 신규 오픈 등

기사승인 2021-09-07 19:18:50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관광공사-하나투어, 국내여행 편집숍 '월간! 19투어' 신규 오픈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와 협업해 매월 ‘이달의 여행지역’을 선정하고 해당지역의 관광정보와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서비스 '월간! 19투어'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19투어는 하나투어의 ‘1’과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9’를 더해 국내여행정보 대표 사이트와 대표 여행사가 만나 국내 여행업계 상생협력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말한다.

월간! 19투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고자 공사가 보유한 양질의 관광정보와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여행상품을 지역별로 선정해 소비자 요구에 맞게 제공하는 ‘국내여행 편집숍’이다. 

첫 호인 9월호에선 이달의 여행지역으로 부산이 선정됐으며, 부산여행특공대, 요트탈래 등 부산 소재 관광기업이 주로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부산의 인스타그램 명소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부산 관광스타트업 ‘움클래스’의 이색 체험과, 관광벤처기업의 다양한 부산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지역 명소를 맞히는 초성퀴즈 이벤트를 함께 마련했다.


◆보훈공단, 제9회 원주시 사회공헌장 수상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은 7일 원주시청에서 열린 ‘원주시 사회복지대축제’ 기념식에서 원주시로부터 ‘제9회 원주시 사회공헌장’을 수상했다.

‘원주시 사회공헌장’은 사회공헌 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 실적이 뚜렷한 기업체와 단체를 발굴해 시상한다. 수상 대상은 준법 및 도덕성, 사회공헌, 지역사회 기여도, 지역 여론 및 신망도 등을 심사해 결정된다.

공단은 본사가 위치한 원주 삼태미마을과 1사1촌 협약을 맺고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농촌 일손 돕기, 직원 직거래 장터 개설 등 활발한 도농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 직원 급여의 끝전 금액 모금을 통해 총 2억 1천여만 원을 조성하여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해왔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반납한 임원 급여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외에도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 후원, 학교급식재료 판로지원, 화훼농가 살리기 운동, 임직원들의 헌혈 동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북부지방산림청 전경.

◆북부산림청, 산불방지 담당자 현장실무 역량강화 교육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7일 경기·강원 영서지역 6개 국유림관리소 산불 담당자 및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분야 현장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불발생 시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에서 산불지휘차량을 이용해 산불상황 관제시스템, 산불확산예측시스템, 산불현장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산불피해 최소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건보공단-한방병원협회 MOU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대한한방병원협회(회장 신준식)와 협력을 강화해 의료기관의 요양급여비용 거짓‧부당청구 및 불법개설로 인한 국민건강보험 재정누수 방지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요양급여비용을 거짓‧부당청구하거나, 의료법에 위반돼 불법으로 의료기관을 개설하는 위법행위 근절을 위해 업무 전반에 걸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상시 협력관계 유지 ▲요양급여청구 및 의료기관 개설과 관련한 위법행위 방지를 위한 공동 협력 ▲ 위법행위 예방 교육과 홍보 협업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 등이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