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평창관광택시+평창투어패스 결합상품 출시 등

[평창 단신] 평창관광택시+평창투어패스 결합상품 출시 등

기사승인 2021-11-04 17:11:25

[평창=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평창관광택시+평창투어패스 결합상품 출시

강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자유여행 관광 트렌드에 맞춰 관광택시와 투어패스가 결합된 평창관광 택시패스 관광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평창투어패스는 개별관광객 관광교통 편의를 위해 추진하는 평창관광택시 사업과 민간운영사인 한국투어패스㈜(대표 문병진)가 운영하는 평창투어패스가 합쳐진 합쳐진 패키지형 관광상품이다.

평창지역 관광명소들을 하나의 패스권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온라인 티켓상품으로, 기존 평창투어패스가 자가용 이용객 비중이 높았던 것에 반해 이번 출시된 평창관광 택시패스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맞아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관광 수요를 높이는 관광시책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평창관광택시는 운행거리에 따라 요금을 징수하는 일반택시와 달리 이용한 시간만큼 이용요금을 지불하는 형태로, 개별관광 자유여행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평창관광 택시패스는 관광객의 여행 자유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평창관광 택시패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제2권역에 선정된 평창군, 강릉시, 속초시가 공통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대도시와 비교해 관광교통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강원여행에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고자 3개 시·군이 협업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평창군이 출시한 관광상품은 모두 8개 코스로 관광지는 봉평권과 대관령권으로 나눠, 봉평권은 효석문화예술촌, 무이예술관, 우루루동물농장, 이효석문학의숲 선택이 가능하고, 대관령권은 비엔나인형박물관, 발왕산관광케이블카, 2018평창동계올림픽기념관, 대관령하늘목장, 월정사 등 개별 패스권이 지원하는 관광지를 관광택시 3시간형, 6시간형에 맞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HAPPY700 평창시네마 ‘모든 요일 1천원으로 영화관람’ 진행

HAPPY700 평창시네마는 ‘모든 요일 1천원 영화관람’ 할인권 사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함께하는 2021년 전국 영화관 입장료 할인권 사업으로, 영화관 관객은 요일에 상관없이 1천원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

할인권은 HAPPY700 평창시네마 현장 매표소에서 관람권 구입 시 즉시 할인이 적용되며,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고, 단체관람 시 할인 적용은 제외된다.

해당 사업은 할인 지원금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장 자녀 장학금 제도 대폭 개선

평창군은 5일 조례 개정 및 공포를 통해 이장 자녀 장학금 제도를 대폭 개선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고등학교 전면 무상교육이 시행됨에 따라 고등학생은 이장 자녀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됐다.

지자체 타 장학금 선발기준 완화 등의 환경변화로 이장 자녀 장학금 수혜자가 전년대비 41% 이상 줄었다.

이에 군은 실효성 있는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자 대학생의 경우 최종학기 평균학점이 2.5점(C+, 4.5점 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장학금 신청이 가능한 최저 성적기준을 삭제하고 신청인원이 선발정원을 초과할 경우 이장경력, 학생의 학업성적 또는 특기성적, 기장학금 수혜여부 등을 바탕으로 한 평가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장학금은 학비 장학금이 아닌 생활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고등학생 학기별 25만원, 대학생 학기별 100만원의 정액기준을 조례에 규정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