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 행정 최일선 찾아 직원 격려 외 [포항소식]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 행정 최일선 찾아 직원 격려 외 [포항소식]

기사승인 2021-11-15 15:58:03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들이 인터넷방송국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2021.11.15

경북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15일 시민들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행정 현장을 방문,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자치행정위 위원들은 이날 통합관제센터, 민원콜센터, 인터넷방송국을 차례로 찾아 업무 수행 현황과 실태를 점검했다.

김민정 위원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민들을 위해 묵묵히 힘써 주는 여러분이 있기에 든든하다"며 "자치행정위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석윤 의원은 인터넷방송국을 찾아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미디어 제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 홍보에 힘써 달라"고 했다.

박재관 홍보담당관은 "시민들의 관심 덕분에 현재 추진중인 포항사랑 영상 공모전 참여 열기가 뜨겁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시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선린대 간호학부, 임상교육 모델 기반 감염 관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임상교육 모델 기반 감염 관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린대 제공) 2021.11.15

선린대학교 간호학부는 5월부터 이달까지 2·3·4학년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임상교육 모델 기반 감염 관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감염병 관리에 대한 간호사 역할을 되새기고 실습 연계 교육으로 실무 기초를 다지기 위한 목적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학 측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항대 응급구조과 재학생 4명, 포항북부소방서장 표창 받아

포항대 응급구조과 재학생들이 포항북부소방서장 표창을 받고 있다. (포항대 제공) 2021.11.15

포항대학교 응급구조과 재학생들이 포항북부소방서장 표창을 받았다.

대학 측은 최근 열린 제59주년 소방의 날 행사에서 응급구조과 재학생 4명이 교통사고 현장에서 인명구조에 힘을 보탠 공을 인정받아 포항북부소방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광희·조연성·이종율(3학년), 김현수(1학년) 학생은 9월 10일 포항대 교차로 교통사고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을 도왔다.

이광희 학생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1급 응급구조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혜진 응급구조과 학과장은 "예비 1급 응급구조사란 사명감을 갖고 행동으로 보여준 제자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응급의료 핵심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