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김정희-장영덕 의원, 제8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등

[원주 단신] 김정희-장영덕 의원, 제8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등

기사승인 2021-11-15 16:19:52

◆김정희-장영덕 원주시의원, 제8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강원 원주시의회 김정희 의원과 장영덕 의원은 1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제8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매니페스토 대상’을 수상했다. 

시사연합신문사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대한민국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광역·기초 의원 등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정희 의원은 원주시의회 7·8대 재선 의원으로 제8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방의회법과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마련하고 수도요금 지역별 격차 해소에 힘쓰는 등 시민 복지 향상에 힘써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7년과 2020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영덕 의원은 8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8대 후반기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장을 발로 뛰며 주민 의견을 경청하는 등 소통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동료 의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지역 전통주 산업 육성, 소상공인 국세 감면, 강원쌀 대량소비처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 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원주시의회 제229회 2차 정례회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는 제229회(제2차) 정례회를 오는 22일부터 12월17일까지 열기로 결정했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조용기)는 15일 오전 회의를 열고 이 같은 정례회 일정을 확정했다. 

올해 마지막 회기인 이번 정례회에서는 내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36개 안건(시장 제출 24건, 의원 발의 및 위원회 제안 12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별 의안 심사는 23일부터 12월5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예산안 심사는 12월6~14일 진행된다. 12월15~16일에는 시정질문이 이어진다. 


◆원주시 공립 웨스포 어린이집,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금상’ 수상

원주시 공립 웨스포 어린이집(원장 박경희)은 사단법인 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웨스포 어린이집은 그동안 원아들과 함께 텃밭 활동, 농촌체험 활동 등을 통해 2019년 강원도 식생활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같은 해 원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 어린이급식소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식생활네트워크 표창을 받는 등 원아들의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이를 바탕으로 2021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한 웨스포 어린이집은 지난 12일 서울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