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수-진부농협 청년농업인 정책간담회 개최
강원 평창군은 15일 진부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진부면지역 청년농업인과 평창군수와의 농업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부농협(조합장 이주한)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 한왕기 평창군수와 진부면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농업인 70여명이 참석했다.
임정빈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장의 특강에 이어 간담회가 진행됐다. 청년농업인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사항 청취와 평창 농업의 패러다임과 발전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삼현교 내진성능 보강공사 추진
평창군은 대관령면 수하리에 위치한 삼현교(L=25m, B=16m)의 내진성능 확보를 위해 7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내진성능 보강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량은 올해 상반기 정밀안전점검 결과 C등급 판정을 받은 시설물로, 2019년도 B등급에 비하여 한단계 낮은 등급임에 따라 군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교량받침 교체 70개소를 포함한 내진성능 보강공사를 추진하여 지난달 20일에 착공했다.
군은 내년 1월까지 내진성능 보강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드림꾸러미 ESD 문화탐방 운영
평창군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13~17일 관내 중고생 15명을 대상으로 제주생태교육연구소 등 제주 일대 '2021년 청소년 드림꾸러미사업 ESD 문화탐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탐방은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글로벌한 시각에서 해결하고자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이 실천하는 청소년 주도활동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향후 제주 자연·생태 탐방과 환경·자연 활동을 통해 청소년 주도 활동 '우리가 만드는 자연생태 지도' 평창 가이드북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주의 다양한 지역을 탐방해 내 고장과 다른 자연생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 마련과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주도적 활동이 가능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탐방의 계기로 마련된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