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한국마사회·한국사학진흥재단·대구시선관위 [대구소식]

대성에너지·한국마사회·한국사학진흥재단·대구시선관위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1-12-03 10:36:03

대성에너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2년 연속 선정

대성에너지가 2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성에너지 제공) 2021.12.03
대성에너지㈜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지역사회에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을 발굴,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로 인정기업으로 선정되면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올해 인정기업은 △환경경영(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 등 총 8개 분야에 대해 서류심사와 지역심사 및 중앙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대성에너지는 환경경영, 윤리경영 분야에서 최고등급인 Level 5(성과)를 받았다.

대성에너지는 매년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능력개발원 등 지역사회의 여러 비영리단체 및 사회복지단체와 협력해 전사적 차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영속성 있게 실천하고 있다.

윤홍식 대표이사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도 노사가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를 위해 펼친 활동을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대성에너지 전 임직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도시가스 사용이 본격적으로 많아지는 겨울철을 앞두고 ‘안전을 생명처럼, 고객을 가족처럼’의 슬로건 아래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대구지사, 농협중앙회 대구본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한국마사회 대구지사가 농협중앙회 대구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제공) 2021.12.03
한국마사회 대구지사가 지난 2일 농협중앙회 ‘2021년 함께하는 마을만들기 교류활동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마사회 대구지사는 농촌 발전을 위한 도농교류 활동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지역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마사회 대구지사는 그동안 달성군 가창면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필요물품 지원, 가창면 홀몸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한 기부금 지원,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 등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하재무 대구지사장은 “마사회 대구지사는 공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우수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카드뉴스 ‘우리 대학의 교육환경을 알아볼까요’ 제작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제작한 카드뉴스. (재단 제공) 2021.12.03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우리 대학의 교육환경을 알아볼까요?”란 주제로 제7호 카드뉴스를 제작·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제7호 카드뉴스는 △교육시설의 의미 △대학 교지·교사 확보율 현황 △대학재정알리미 활용방법(교육시설 현황 비교하기 등)의 내용을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주요 항목별로 보면 2021년도 교지 확보율은 대학의 경우 215.8%로 전년 216.9% 대비 1.1%p 감소했으며, 전문대학의 경우 251.3%로 전년 247.9% 대비 3.4%p가 증가했다.

2021년도 교사 확보율은 대학의 경우 149.8%로 전년과 동일했으며, 전문대학의 경우 154.5%로 전년 151.2% 대비 3.3%p 늘어났다.

카드뉴스의 자세한 내용은 대학재정알리미의 ‘지식창고-그림으로 보는 재정’과 재단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유용한 대학 재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선관위, ‘2022년도 공정선거지원단’ 공개 모집   

대구시선관위가 오는 15일까지 ‘2022년도 공정선거지원단’을 모집한다. (대구시선관위 제공) 2021.12.03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정치관계법 안내와 예방·단속 활동 등을 지원할 2022년도 공정선거지원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장애인 8명을 포함해 모두 180명이다. 대구시선관위에서 10명, 각 구·군선관위에서는 19~22명 정도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공직선거법 제60조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서,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하며 공정선거지원단 업무 수행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면 응모 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지원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오는 12월 15일 오후 6시까지 근무 희망 선관위에 등기우편(이메일 가능)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실기시험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근무 희망 선관위 홈페이지의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해당 선관위에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