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계명문화대·영진사이버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수성대·계명문화대·영진사이버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1-12-15 16:12:16

수성대 운영 2개 과정,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선정

수성대가 운영하는 2개 과정이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선정됐다. (수성대 제공) 2021.12.15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MBLC)의 ‘미용사(피부+헤어) 자격증취득 및 실무양성과정’과 호텔조리과의 ‘조리(한식+양식+중식) 자격증취득 및 실무양성과정’이 고용노동부의 ‘2022년도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에 선정됐다.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은 대학 진학보다는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0개월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이다. 

일반계 고교 3학년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의 다양한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조만석 평생직업교육처장은 “직업교육 훈련 경험이 전혀 없는 일반고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 현장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전담 담임교사를 통한 학생지도로 학생 1인당 최소 2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원 취업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제11회 대구시장배 국제 피부미용 경기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제11회 대구시장배 국제 피부미용 경기대회를 휩쓴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 학생들. (계명문화대 제공) 2021.12.15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는 최근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대구시장배 국제 피부미용 경기대회’에서 참가자 36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온라인 랜선으로 진행됐으며, 얼굴스웨디쉬, 얼굴특수관리 몸매스웨디쉬, 몸매특수관리, 제모, 발관리 부문에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 총 34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LINC+ 피부미용반 2학년 26명, 뷰티스킨테라피과 1학년 10명)는 이번 대회 전 부문에 총 36명이 참가해 우수한 기량으로 전원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황유빈 학생이 발관리 부문 최고상인 대구시장상 금상, 반세미 학생이 제모 부문 최고상인 대구시장상 금상을 차지해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발관리 부문에서 이가은 학생이 대구시장상 은상, 몸매특수관리 부문에서 강영구 학생이 대구시장상 은상, 송서윤 학생이 동상, 제모 부문에서 유가은 학생이 대구시장상 동상을 수상한데 이어 각 부문에서 국회의원상, 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장상, 대구의장상, 지회장 금상 등을 수상했다.

이성은 뷰티스킨테라피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지도가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는 인성중심교육, 실무중심교육, 글로벌리더십교육을 통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킨테라피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따뜻한 겨울 나세요”…영진사이버대 사회복지계열, 이웃사랑 연탄나눔 성금 전달

영진사이버대 사회복지계열이 사랑의연탄나눔운동본부 대구경부지부에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2021.12.15
영진사이버대 사회복지계열은 지난 14일 오후 사랑의연탄나눔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를 방문, 연탄나눔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이 대학교 사회복지계열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철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연탄나눔 기부에 나서 연탄 2500여 장에 달하는 성금 200만 원을 모았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연탄나눔 봉사를 대신해 이날 성금을 기탁했다.

연탄나눔 활동을 준비한 김광수(봉사동아리 뭉치회장, 20학번)씨는 “이웃들에게 직접 연탄을 전달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이번 겨울 추위를 녹일 수 있도록 성금을 전달하게 돼 마음 흐뭇하다. 성금 마련에 함께해 준 학우, 선배와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형임 교수(사회복지계열부장)는 “계열에서는 수업 외적으로 현장에서의 사회복지 배움과 실천을 위해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돼 다시금 학생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는 내달 11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원,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원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1.12.15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11일 종합복지관 강의실에서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대구시민 27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3회 100시간에 걸쳐 ▲여성인권과 폭력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와 관련사항 ▲장애인 가정 폭력 실태와 상담과정 ▲이주여성의 가정폭력 실태와 상담과정 ▲가정폭력지원센터 현장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수료식 후 교육생들은 여성과 아동, 장애인, 이주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문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우성진 평생교육원장은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을 통한 상담지원 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상담교육 인프라 구축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원이 보유한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성인학습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중·장년 전환기 직업교육의 장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