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1 사회적경제 성과공유 전시회’ 개최

대전 서구, ‘2021 사회적경제 성과공유 전시회’ 개최

사회적경제 만화책, 재활용 생활소품, 홍보영상 등 170개 물품 전시

기사승인 2021-12-19 18:12:09

사회적경제 전시회에 다양한 생활소품 및 작품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구청 2층 구봉산홀 로비에서 사회적경제 전시회를 열고 2021년 성과를 공유할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7개 기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인식확산 홍보 만화책, 생활미술 작품, 어르신 치매예방 무료 주산교육 자료, 폐품을 활용한 재활용 아이디어 생활소품을 비롯해 장애아동 작업치료, 사회적경제 인식확산 홍보영상 등 170여 점의 성과물을 선보였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구민은 “우리 동네 쓰레기 무단투기 장소를 찾아 주민 스스로 쓰레기를 치우고 가드닝 하는 과정을 통하여, 우리 생활 속에 녹아든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느낄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7월 ▲'幼(you) 老(know)? 사회적 경제' 교육 ▲지역문제해결 ▲사회적 기업과 함께하는 자원 재활용 ▲사회적 경제 기업 교류·협력 네트워크 행사 등 4개 분야로, 주제별 공모사업을 진행해 7개 기업을 선정한 바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동체 상생을 기초로 삼는 사회적경제가 품고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연대와 협력을 통한 사회적경제 선도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