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수성구-경산시 협력사업의 하나로, 두 도시의 평생학습시설과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상생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구와 경산시는 ▲평생학습 교양강좌, 행사 등 프로그램 공유 ▲학습 동아리 단체 교류 ▲평생학습 공유 공간 마련 ▲국비 사업 공모 협력 지원 등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수성구는 향후 양 도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아카데미, 학습동아리 연합 결성, 학습공간 공유 등 평생학습 인프라를 지속해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경산시와 도시 인프라를 공동으로 이용하고, 체계적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해가겠다”며 “주민 편의를 높이고 공동체 협력 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청-동부교육지원청, 학교복합화시설 업무협약 체결
수성구는 지난 22일 대구동부교육지원청과 대청초등학교 복합화시설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학교복합화는 학교 부지 내 학생 교육과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교육문화복지체육 등의 공공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운영하는 것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공존하면서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공동 목적시설 사업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대청초등학교 부지 내에 증축하는 학교시설의 지하 3층을 주거지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하고 인근 지역주민이 활용한다는 내용을 합의했다.
이 학교시설은 지하 3층에서 지상 2층 규모로 증축되며, 2023년 3월 공사 완료와 사용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수성구는 지하 3층 주거지 주차장을 조성하는데 드는 비용 20억 원을 부담한다. 대구동부교육지원청과 대청초등학교는 부지 제공과 완공 후 주차장 무상 사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하 2층에 조성되는 대청초등학교 부설주차장도 미사용 시간인 평일 야간과 주말에는 인근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다.
채이은,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전달
㈜채이은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채이은은 화장품과 건강기능 식품을 도매하는 중소기업으로, 2018년에도 통증완화크림 400개를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며 “전달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세바퀴봉사단, 크리스마스 햄버거세트 선물
세바퀴봉사단은 지난 21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복지시설의 아동들을 위해 햄버거세트 170개(200만 원 상당)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2009년에 출범한 세바퀴봉사단은 어린이날에도 화덕피자를 직접 구워 복지관 등에 전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매번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정성스럽게 마련해주신 먹거리를 아동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