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공원 조성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 외 [수성소식]

체육공원 조성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1-12-24 16:51:52
수성구는 24일 ‘체육공원(빙상장 등)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수성구 제공) 2021.12.24

대구 수성구는 24일 구청에서 체육 인프라 및 시설 구축을 위해 ‘체육공원(빙상장 등)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대권 구청장을 비롯해 수성구의원,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주민들의 생활 체육과 동계스포츠에 대한 이용 수요를 충족시키고, 체육복지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수성구는 용역을 통해 제5군수지원사령부의 미사용 부지 등 체육공원 조성에 적합한 부지를 검토한다. 빙상장을 포함한 조성시설의 기본구상, 사업 타당성 여부, 개발 방향, 관리 운영 방법 등에 대해 분석한다. 

김대권 구청장은 “주민수요 및 조성에 대한 의견조사, 전문가의 자문 등을 거쳐 사업 타당성을 검토한 후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내년 10월에 최종보고회를 거쳐 용역이 완료되면 행정안전부에 타당성 조사를 의뢰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복수성 구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수성구는 지난 20일 수성구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인 행복수성 구민참여단과 ‘2021년 행복수성 구민 참여단 워크숍’을 열었다. (수성구 제공) 2021.12.24

수성구는 지난 20일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인 행복수성 구민참여단과 ‘2021년 행복수성 구민 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이미원 박사를 초청해 ‘주민 역량강화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여성친화도시와 젠더거버넌스’를 주제로 교육을 하고, 내년도 활동 계획에 대해 토론했다. 

지난 6월 구성된 제5기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은 여성 친화적인 지역문화를 확산하고,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단원 26명이 양성평등스토리텔러 사업을 통해 수성여성클럽에서 양성평등 스토리텔러 과정을 수료하고 직접 강사가 되어 총 9회 출강했다.

또 어두운 골목을 밝게 바꾸는 황금동 Safe-Zoon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앞으로도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의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주민이 주체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수성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꽃담한방병원, 취약계층에 백미 기탁

꽃담한방병원는 지난 23일 190만원 상당의 백미 10kg 50포를 범어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수성구 제공) 2021.12.24

꽃담한방병원은 지난 23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백미 10kg 50포(190만원 상당)를 범어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영수 범어3동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주신 꽃담한방병원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기탁한 물품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