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21 대전 동구 관광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 동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동구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동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지난 10월에 공모, 총 34편의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된 바 있다.
구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포함된 별도의 심사위원단을 구성, 출품된 작품들의 기획력·완성도·독창성·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심사해 최종 수상 작품들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대상)신현철시네마의 ‘대전 동구 특선다큐’ ▲(최우수상)캐치라이트의 ‘동구를 찾아서’ ▲(우수상) 김영재 팀의 ‘동구, 마음을 움직이다’, 서인호 씨의 ‘힐링이 필요할 땐 아침부터 저녁까지 대전 동구’, 이진호 씨의 ‘도심 속 자연 힐링 그 이상의 관광지, 대전광역시 동구’ 등 총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인호 구청장은 “동구 관광에 큰 관심을 가지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동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이번 수상작들을 관광동구 유튜브 채널인 ‘동구U’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그 외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전=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