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스마트 솔루션 인재 양성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스마트 솔루션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2-01-06 11:52:20
숭실사이버대학교 제공

코로나19 사태의 팬데믹으로 인한 불확실성에 비대면 문화 확산과 산업구조 개편, 에너지 혁신 변화 등이 주목되고 있다. 

올해는 인공지능을 비롯해 전기자동차, 자율주행, 로보틱스,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사업 영역에서 스마트 솔루션이 구체적으로 언급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전기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는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학업계획서 70%, 적성검사 30%의 평가 기준이 적용돼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신·편입생을 선발을 진행한다. 2년제 대학 이상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학점을 충족시킨 경우 2, 3학년으로도 편입이 가능하다. 또한, 평생무료수강 혜택을 통해 재학 중에 모든 학과의 모든 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 전공과목은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직장인, 주부, 만학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출신자 등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지원할 수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바쁜 직장인, 주부, 사회초년생을 위해 PC와 스마트폰으로 출석과 수업, 시험 응시가 가능해 경력·학력 단절 여성, 주부 등 다양한 나이대의 입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전기공학과 강의는 실무에 종사하는 기술사들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강의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전기 안전진단 관련 실무, 전기 감리 관련 실무, 전기 전문 학습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 최소 1개 이상 자격증(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등)을 취득하고 있고 전기산업안전기술사, 발송배전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받고 있다.

신종홍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학과장은 “전기공학과는 전기산업 발전에 대비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전력지능망,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센서 기술 등을 배우고 있다”며 “21세기를 선도할 창의적인 전기공학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문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전기공학 전문과목 등을 체계적으로 배치한 커리큘럼을 통해 단계적으로 지식을 습득하고 전기산업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1학기 신·편입생모집 원서접수는 1월 11일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