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자판기’ 설치 외 [군위소식]

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자판기’ 설치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2-01-13 09:34:15
군위군 우보면 행정복지센터는 미성리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특산물 자판기’를 설치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 우보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작은성장동력 사업의 하나로 미성리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특산물 자판기’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보면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자판기 관리 및 운영을 마을주민에게 맡겨 수익의 일부를 주민에게 환원시키기 위한 취지다.

자판기는 일반적인 물품구입 방식과 발차기로 나오는 점수에 따라 임의의 물품이 나오게 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된다.

자판기 내에 들어가는 상품들은 군위군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등이다.

이번 사업은 ‘2021년 군위군 읍·면 작은 성장동력 사업발굴’ 시책추진사업에서 우보면이 우수상으로 받은 사업비로 추진된다.

김시춘 우보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우보면 관광객을 유입시켜 마을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군위군의 대표 상품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경영인 소보면회 총회 개최

군위군 소보면 농업경영인회는 지난 11일 예산 및 결산총회를 가졌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 소보면 농업경영인회는 지난 11일 군위농협 소보지점 회의실에서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 및 결산총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어 철저하게 방역을 하고 백신접종 완료자만 참석하는 등 예방에 철저를 기한 후 회의를 진행했다.

김병태 농업경영인 소보면회장는 “올해도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회원 모두가 풍년농사와 부자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