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성주참외공식쇼핑몰에서 설맞이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비대면 소비 일상화에 따라 온라인 유통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업체의 판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동안 참외유과, 수제조청, 장류세트, 샤인머스켓, 참외빵 등 50여개 업체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성주참외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우수 농·특산물 생산 5개 업체와 협업해 단 하루 일자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TODAY 파격 특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가 상품은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9.15% 공제
성주군은 이달 말까지 1년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9.15%를 공제해 주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은 연 2회 후납 형식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 신청으로 한꺼번에 연세액을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다.
성주군은 이달 말까지 연납 홍보를 위해 군 홈페이지, 모바일 웹진, 반상회보, 현수막 게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자동차세 연납 희망자는 다음달 3일까지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납부고지서를 발부받거나, 위택스에 접속하여 연납 신고 후 납부하면 된다. 또 전화로 신청해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을 수도 있다.
성주군 관계자는 “전년도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고 납부된 차량의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연납고지서가 발부 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성주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성주=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