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백화점·NC아울렛, ‘설맞이 餘裕滿滿(여유만만)' 스페셜 행사 실시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은 오는 25일까지 전지점 ‘설맞이 여유만만’ 스페셜행사를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엘레강스·아놀드바시니·보떼 등이 참여하는 신변잡화 특가초대전과 리트머스·클라이드·프로젝트M·테이트 등이 참여하는 캐주얼 특가상품대전이 열린다.
또 리스트·CM큐브·발렌시아·모스코나·오스본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의류 설맞이 특별가대전과 파크랜드·지이크·팬텀·JDX 등이 참여하는 남성·스포츠 설맞이 특가상품전, 해지스키즈·나이키키즈·폴로키즈 등이 참여하는 키즈갤러리 신학기준비전 등이 이어진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는 잭니클라우스·링스·슈페리어·마코 등이 참여하는 골프웨어 시즌 오프 행사를 비롯 쥬시쥬디·화이트호스·트리아나·예다·콜핑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아웃도어 최대 80% OFF 겨울상품 특가대전이 진행된다.
더불어 애니바디·엔프라니·비너스 고객초대전과 알토·더레노마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의류 겨울 아우터대전, 엘칸토 부츠 특가전, 자라 최대 80% OFF 해외여성 특가전 등도 준비돼 있다.
대경권지점 모던하우스(동아백화점 쇼핑·수성·강북점/NC 엑스코·경산점)에서는 같은기간 겨울 클리어런스 최대 50% OFF 세일과 설명절 준비 식기·수저 할인행사, 손님맞이 홈 패브릭·준비 조리도구·주방용품 행사 등이 열린다.
식품매장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을 비롯해 딸기/레드향/체리/봉지굴/제주갈치/굴비 등 청과/농산/수산 산지직송전과 국산 손질오징어/가자미/암꽃게 9,900원 바다 상차림 행사 및 우리 한우대전 등이 진행된다.
케이메디허브, 경북동물위생시험소와 ‘동물전염병 방역시스템’ 구축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케이메디허브)이 실험동물에 대한 동물전염병 방역시스템 구축을 공동 논의키로 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지난 13일 경북도동물위생시험소와 업무 협의를 갖고, 동물전염병 대응 시스템 구축키로 했다.
양 기관은 신종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진단키트와 백신에 대해서도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국가동물전염병 관리시스템이 축산업 위주로 정비돼 있어 실험동물관리시스템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다.
동물전염병은 축산업을 위협할 뿐 아니라, 연구개발을 위한 전임상시험에도 타격을 줘 방역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됐다.
특히 돼지의 경우 사람과 해부생물학적으로 가장 유사해 전 세계적으로 심장 스텐트 및 각종 골이식제 연구개발에 필수 동물종이지만 아프리카돼지열병이나 구제역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의를 통해 동물전염병으로부터 소중한 국가생물자원을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국내의료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