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경기도 표심 잡기…尹 외교 정책 토론

李, 경기도 표심 잡기…尹 외교 정책 토론

이재명, 경기도 표심 붙들기 일정
윤석열, 글로벌 외교 정책 토론

기사승인 2022-01-26 09:47:46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오른쪽).   사진=임형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경기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행보를 이어가면서 경기도 표심 붙들기에 나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자유·평화·번영’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지지층 결집행사 일정을 소화한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 고양을 시작으로 광명, 파주, 양주 등을 방문한다. 이와함께 부천에서는 비정규직 보상과 노동자 권익 보호 등의 내용을 담은 노동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지난 23일부터 4박5일간 경기 매타버스 일정을 진행하면서 경기 31개 시·군을 모두 방문한다. 경기지사로 재직한 이 후보는 자신의 정치적 기반인 경기도에서 표심을 붙들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에서 주요 일정을 소화한다. 국회위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중앙선대본부 글로벌비전위원회가 주최하는 정책토론회에 참여한다. 이 토론회에서 글로벌 외교 정책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이후 ‘우리가 윤석열이다’ 행사에 참여해 국회의원과 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를 통해 대선승리와 정권교체에 대한 의지를 다진 뒤 이북도민 신년하례식에 참여해 고향에 방문할 수 없는 이북민들을 만나 새해인사와 위로를 건낼 예정이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