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창업팀 이웃사랑 실천 딸기 기탁식 개최 외 [의성소식]

스마트팜 창업팀 이웃사랑 실천 딸기 기탁식 개최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1-27 16:08:10
의성군 청년 스마트팜 창업팀은 400만원 상당의 딸기 200상자를 저소득층이나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의성군 제공) 2022.01.27

경북 의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앞마당에서 청년 스마트팜 창업팀의‘이웃사랑 실천 딸기 기탁식’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의성에 귀농한 스마트팜 청년 창업팀이 창업 지원사업으로 창농하며 받은 지원을 조금이나마 지역 주민들에게 환원하고 상생하고자 마련됐다.

‘의성청년 딸기 공동 선별 출하회’를 설립, 400만원 상당의 딸기 200상자를 의성군에 기탁해 복지과를 통해 저소득층이나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의성청년딸기공동선별출하회 박준영 회장은 “평소 귀농정착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로 많이 힘드시지만 의성딸기 맛보시고 따뜻한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탁받은 딸기가 저소득층과 복지시설에 잘 전달되어 많은 분들이 청년들의 따뜻한 정을 느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비상방역대책반 운영 등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1.27

의성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 및 귀성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나기를 위해 다음달 2일까지 설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의성군은 △코로나19 방역 △안전재난 △물가안정 및 경제활성화 △생활편의 등 4개 분야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고 비상방역대책반을 포함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본부를 상시 운영하는 등 24시간 감염병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 청소, 물가, 재난, 교통, 의료반 등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주민 불편·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로 했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방역지침 준수와 고향 방문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며 “설 연휴기간 동안 분야별 종합대책을 체계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군민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북면 정안리‧다인면 삼분리에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한국LPG배관망사업단은 의성군 단북면 정안1리, 다인면 삼분1리를 찾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2022.01.27

의성군은 단북면 정안1리, 다인면 삼분1리를 대상으로 ‘2022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협약기관인 한국LPG배관망사업단이 지난 25일 해당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소형저장탱크 및 내관, 보일러 등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사업비 14억을 투입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현실적으로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를 보급해 동절기 난방비 부담과 가스사고감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