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구미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 개최 외 [구미소식]

경북구미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 개최 외 [구미소식]

기사승인 2022-02-14 17:01:55
구미시는 14일 구미코에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를 열었다. (구미시 제공) 2022.02.14

경북 구미시는 14일 구미코에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를 개최했다.

금오공과대가 주관하는 테크페어는 구미강소특구사업을 알리고 사업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구미강소특구의 1년간의 결실을 보여주는 △사업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 △연구소기업 현판수여 △기술‧제품전시 △강소특구 사업설명회 △기술설명회 △기업 컨설팅 △모의 IR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이팜(과수 인식 분무 개발장치), ㈜경우모빌리티(자동차 부품 제조 및 자동차 관리 플랫폼), ㈜웨이브랩스(소형 드론용 데이터 송수신 모듈) 등 3개사가 제품활용과 사업화 방안 등을 발표했다.

연구소기업 ㈜이롬·㈜엘에스씨·㈜YHL랩·㈜아이심케어·㈜경우모빌리티 5개사 대표에게는 기업 현판을 수여했다.

또 구미, 김천지역 6개 대학과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금오공대 곽호상 금오공대총장은 “구미강소특구와 지역 기업이 이룬 혁신적 기술 성과들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이 자리를 통해 지역 산학협력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인문학습동아리 모집…10개 동아리 선정

인문학습동아리 활동 모습. (구미시 제공) 2022.02.14

경북 구미시는 시민의 인문역량 증진과 인문정신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 인문학습동아리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자율적이고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인문학습동아리 10개 팀으로 단순 독서 토론 모임 외에도 문학 창작, 역사 연구 및 답사, 예술 창작, 심리학 등 다양한 인문학 활동 동아리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구성원이 구미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 또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동아리는 3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0월까지 8개월간 팀별 도서구입 비용, 활동 글모음집 발간, 동아리간 정보교류 등 지원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는 구미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구미시는 2020년 6월 계명대와 공동으로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의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저소득층 전세금 융자 지원사업 실시

구미시청사 전경. (구미시 제공) 2022.02.14

구미시는 저소득층 전세금 융자 지원사업의 신청자를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모집한다.

전세금 융자 지원대상자는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중 자립 의욕이 있고, 구미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자이면 신청가능하다.

지원기간은 2년으로 자격 유지 시 1회에 한해 연장 할수 있다.

세대당 6000만원까지 전세금을 융자해주며 지원대상자는 전세금에 대한 5%의 보증금을 예치하고 연 1%의 이자를 매월 분할 납부하면 된다. 예치한 보증금은 계약 만료 시 반환받는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