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광역푸드뱅크는 지난 17일 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영덕군을 찾아 1500만원 상당의 컵라면, 생수 등 푸드팩을 지원했다.
영덕군은 지원받은 푸드팩을 진화작업에 참여한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에게 나눠줬다.
경북광역푸드뱅크는 2020년부터 각 시·군 푸드뱅크와 연계, 재해·재난현장에 긴급 구호물품인 푸드팩을 지원하고 있다.
김원구 경북광역푸드뱅크 과장은 "긴급 지원한 푸드팩이 진화작업에 참여한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덕도서관, 신개념 책 구독 서비스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영덕도서관이 신개념 책 구독 서비스를 제공, 눈길을 끌고 있다.
영덕도서관은 빅데이터를 활용, 이용자들의 관심 분야·키워드를 분석한 후 적합한 도서를 선정해 매월 정기적으로 구독자 집으로 책 꾸러미를 발송하는 '북플릭스' 서비를 제공한다.
구독자들이 집에서 편안히 자신의 취향에 맞는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된 것.
영덕도서관은 매달 초등학생, 청소년, 성인 각각 5명씩 총 1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호응이 예상된다.
김다영 주무관은 "북플릭스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독서를 즐기길 바란다"고 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나노블럭 대회' 연다
영덕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24일 온라인 나노블럭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들의 우울감을 예방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슬기롭게 해소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14~18일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나노블럭을 받아 대회 당일 온라인 ZOOM으로 접속해 빠른 순서로 나노블럭을 완성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영덕=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