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움랩은 2019년 지역 최초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2021년까지 23개 기업을 선발해 육성해왔다.
특히 DG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 지원 및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약 10개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은 올해 DGB대구은행에서 신설된 ‘AI융합팀’과 협업을 통한 PoC(기술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경북지역 신규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트랙’과 DG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트랙’ 등 2트랙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DG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 기회 제공 △하이투자파트너스 투자 검토 △사무·회의공간 지원 △디캠프 디데이 출전권 부여 검토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올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운영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작성해 3월 11일까지 이메일(fiumlab@dgbfn.com)로 제출하면 된다.
피움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DGB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2022 대구FC 홈개막전 경품 이벤트
DGB대구은행이 프로축구 대구FC의 선전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19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FC 2022년 홈 개막전에서 대구은행 캐릭터인 단디와 똑디, 대구FC 캐릭터인 리카 캐릭터를 활용한 응원 스티커와 응원도구를 배부했다.
이어 하프타임 중 열린 ‘단디 똑디와 함께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서 스티커 행운권 추첨을 통해 2022 시즌 대구FC 공식유니폼 교환권을 증정했다.
또 배부 받은 응원 스티커를 의류 등에 부착해 응원하는 모습을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태그해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대구FC선수의 친필 사인 응원 머플러, 대구은행 단디 캐릭터 굿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개막전 당일 게임을 통해 대구FC응원티셔츠와 캐릭터 인형을 나눠줬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대구FC창단 20주년, DGB대구은행 창립 55주년을 맞는 2022년을 맞아 대구FC와 연고지 팬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 공헌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