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3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김천시, 3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기사승인 2022-04-01 11:51:07
김천시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진행한 민선7기 전국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김충섭 김천시장이 복합혁신센터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천시 제공) 2022.04.01

경북 김천시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진행한 민선7기 전국 공약이행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아 공약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1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발표에 따르면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를 받은 시는 경북에서 김천이 유일하다.

한국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2021년 12월 말 기준 △공약 이행완료 △2021년 공약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분야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김천시는 현재 총 79개 사업 중 66개를 이행 완료해 84%의 공약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나머지 13개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는 임기내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높은 공약이행률 외에도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시민평가단 운영, 시민토크 개최, (언택트)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공약이행 자체평가 대공개 등 민선7기 들어 역점적으로 추진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운영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충섭 시장은 “민선7기 공약을 추진함에 있어 공약이행률과 더불어 시민과 함께 추진하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단 한건을 이행하더라도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성과를 내는데 주안점을 두고 노력해왔다”며 “공약이행 평가결과 역시 시민들과 함께 마지막까지 성실히 공약을 마무리 하라는 뜻으로 알고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