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대구한의대·경북대·영남대 [대학소식]

영진전문대·대구한의대·경북대·영남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4-03 14:03:55

대구시·영진전문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개설…외식업계 지원에 나서 

영진전문대 학생들이 올해 새로 구축한 조리실습실에서 수업하는 모습. (영진전문대 제공) 2022.04.03
코로나 팬데믹으로 경영 위기에 놓인 지역 외식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영진전문대가 발 벗고 나섰다.

대구시와 영진전문대는 대구지역 외식업에 진출한 초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대구시와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외식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사업화, 메뉴개발, 위생관리, 세무회계 등 창업을 위한 전 과정을 밀착, 교육하며 창업 관심 분야를 3기로 세밀화해 전문성을 높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배달 증가 등 외식 환경 변화에 따른 온라인 홍보마케팅, 스토리텔링 전략도 교육한다.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외식업을 세 가지 분야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 전문성을 높인다.

1기 프로그램(5~6월)은 ‘베이커리 카페’ 분야를, 2기(7~8월)는 ‘포장배달’ 분야, 3기(10~11월)는 ‘비건레스토랑’ 분야를 운영한다. 기수별 교육 인원은 35명으로 이달 2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각 기수별 교육은 트렌드와 상권 분석, 영업 전략과 마케팅, 상공 창업사례 특강에 이어, 메뉴 개발, 팀별 현장 교육, 멘토단 컨설팅, 창업경진대회 등 폭넓은 내용을 다뤄,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외식사업을 창업하신 분들이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했다. 

교육 참가자는 대구시 관내 외식 창업 1년 이내거나 6개월 이내 창업 예정인 자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강병주 호텔항공관광과 학과장은 “포스트 코로나에 따라 외식창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배달 음식,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에 발맞춰 외식 현장 전문가들이 멘토단으로 참여하는 등 민관산학이 협력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교는 복현캠퍼스에 최신식 조리실습실, 베이커리 및 바리스타 실습실 등을 올 신학기에 구축 완료해 이번 아카데미 교육에 가일층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규석 이웃집한의원장, 대구한의대에 발전기금 1000만 원 기부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 (대구한의대 제공) 2022.04.03
대구 현풍에서 이웃집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정규석 원장(대구한의대 08학번)이 모교 발전과 후학 양성에 써달라며 1000만 원을 기부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달 31일 정규석 원장을 대학에 초청,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규석 원장은 “후배들이 훌륭한 한의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기회를 만들어줘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저의 작은 도움으로 학업에 더욱 더 전념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한의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변창훈 총장은 “기부하신 발전기금은 원장님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대, 이수앱지스에 ‘알츠하이머병 신약’ 43억 규모 기술이전

경북대 본관 전경. (경북대 제공) 2022.04.03
경북대가 최근 이수앱지스에 ‘ASM항체 기반 알츠하이머병 신약’ 관련 기술을 43억 원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43억 원은 계약금과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을 포함한 금액이다. 

이번 기술이전 계약으로 배재성 의학과 교수, 진희경 수의학과 교수팀과 이수앱지스가 공동 개발한 혁신 신약(First in Class) 기술을 이수앱지스가 독점적으로 사용해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할 수 있는 전용실시권을 갖게 된다.

경북대와 이수앱지스는 2019년 공동연구를 개시한 이래, 알츠하이머병 치료 후보 항체 확보, 마우스 질환모델에서 인지퇴화 억제 확인 등 괄목할 만한 연구 성과를 얻어왔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뇌신경과학 학술대회인 ‘뉴로사이언스2021(Neuroscience2021)’에서 해당 연구 결과를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시장은 근본적 치료 약물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미충족 수요가 높은 분야여서, 지난해 학회 발표 이후 시장의 많은 관심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에 회사는 개발 신약인 ‘ISU203’의 임상 진입 시간을 단축하고자 지난해 11월 글로벌 CDMO 전문 회사인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Genscript Probio)와 위탁 연구 개발 계약을 체결해 현재 세포주와 공정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영남대, 제40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 단체종합 준우승…개인전서 메달 6개 휩쓸어 

제40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에서 단체종합 준우승에 오른 영남대 레슬링부. (영남대 제공) 2022.04.03
영남대 레슬링부가 제40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에서 단체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철원군 철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영남대는 단체종합 준우승을 비롯해 개인전 금메달 2개를 포함해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등 총 6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개인전에서는 김성훈(특수체육교육과 3학년, 92㎏), 하윤호(특수체육교육과 1학년, 125㎏)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장현우(체육학부 4학년, 65㎏), 조종오(특수체육교육과 2학년, 125㎏) 선수가 은메달, 이혁철(특수체육교육과 2학년, 57㎏), 박용민(체육학부 4학년, 86㎏)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영남대 레슬링부 김익희 감독은 “코로나19 등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컨디션 조절이 어려웠을텐데 열심히 땀 흘린 선수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