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은 지난달 10일부터 매주 목·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여성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지역특화 여성일자리사업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SNS셀프브랜딩‧SNS홍보마케팅 등 디지털 역량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다양한 실전 프로그램 교육으로 진행됐다.
군위군 관계자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인 1인 미디어 영역에서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해 수익 창출 등 경제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지역 여성들의 취·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여농 군위군연합회원 대상 취미교실 운영
군위군은 지난 7일 농업인 여가 선용을 위해 한국여성농업인 군위군연합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통 항아리 된장가르기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취미교실은 산성면 만석 머거온 식품센터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수그룹으로 나눠 실습했다.
실습에 참여한 여성 농업인들은 “노동으로 지친 여성 농업인에게 체험학습의 즐거움을 주고 여성 농업인으로서의 자부심 및 삶의 활력을 제공해줘서 고맙다”며 감사를 전했다.
정성옥 한여농 군위군연합회장은 “취미교실 활동이 여성농업인의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3일 ‘헌혈봉사 1·2·3 운동’으로 헌혈 동참
군위군과 대한적십자봉사회 군위지구협의회는 오는 13일 군청 전정에서 ‘함께 나누는 기적 헌혈 봉사 1·2·3 운동’을 한다고 밝혔다.
헌혈봉사 1·2·3 운동이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 감소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매분기 1번째 달, 2째주, 3번째 요일(수)에 실시하는 정기적인 헌혈 봉사로, 2분기 헌혈 행사는 오는 13일에 실시된다.
홍미희 회장은 “혈액 수급이 시급한 상황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군청 직원 및 군민들이 힘을 모아 헌혈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