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서 ‘우수상’ 수상 

구미시,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서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2-04-22 14:43:43
구미시는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1년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미시 제공) 2022.04.22

경북 구미시는 22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1년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매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제안제도 운영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제안접수율, 채택 및 실시율, 특수시책,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정량, 정성평가를 실시했다.

구미시는 지난해 1261건의 제안을 접수·처리했다. 또 시민의 다각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각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문가 자문을 통한 정책연구과제 개발, 정책제안 시민참여단 운영 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구미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국민신문고‧시 홈페이지‧우편 등을 통해 연중 상시 접수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제안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배용수 구미시장 권한대행은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공무원들의 참신한 생각과 열정들이 모여 우수상 수상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참여와 소통을 통한 생생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제안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