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은 경북도가 주관하는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사업비 8000만원과 포상금 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도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와 도정역점시책 등 지자체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을 매년 평가하고 있다.
군위군은 시군평가 추진계획 수립 후 매월 부군수 주재 실적향상 보고회, 부서별 순회 간담회 및 담당자 면담, 부진지표 특별 관리, 특수시책 발굴 등의 체계적인 평가관리 시스템 구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위군은 이번 평가에서 확보한 상사업비 8000만원을 직원복지를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전년대비 7.64% 상승
군위군은 2022년도 개별주택 9447호에 대한 가격을 4월 29일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지난해 11월 23일부터 올해 1월 22일까지 조사한 개별주택의 특성과 표준주택의 특성을 비교 산정했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군위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심의 과정을 거쳐 결정된 올해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평균 7.64% 상승했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군위군 홈페이지와 군위군청 재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자는 5월 30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제출된 주택에 대하여는 결정가격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해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군위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3일까지 개별 통지한다.
군위군 관계자는 “이번에 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올해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조세의 과세기준으로 사용됨으로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을 반드시 열람해 가격이 적정한지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삼국유사면 아미산 산악회, 환경미화활동 펼쳐
군위군 삼국유사면 아미산 산악회는 지난 26일 아미산 일원에서 환경정비 및 미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산악회 회원들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조성을 위해 아미산 산행로를 정비하고 소공원 잡목제거 및 제초작업 후 해바라기 씨앗도 파종했다.
오천용 삼국유사면 아미산 산악회장은 “항상 봉사에 나서 도와주는 산악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늘 보기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