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섭 남구청장 예비후보, 경찰에 조재구 후보 고발 

권오섭 남구청장 예비후보, 경찰에 조재구 후보 고발 

‘사전 선거 운동’과 ‘명예 훼손’ 등 혐의…“도 넘은 행동이 자초한 논란 유감”

기사승인 2022-05-03 16:25:37
권오섭 대구 남구청장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 상대인 조재구 후보를 경찰에 고발했다. (후보 측 제공) 2022.05.03
국민의힘 권오섭 대구 남구청장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 상대인 조재구 후보를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에 이어 경찰에 고발했다.

권오섭 예비후보는 지난 2일 대구지방경찰청에 조재구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 훼손 등으로 고발했다고 3일 밝혔다.

고발장에는 조재구 후보가 예비후보 등록 직전인 지난 4월 27일 오후 4시께 구청장 신분을 이용해 구청장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선거 운동을 한 정황과 관련 자료들이 담겨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조재구 후보가 상대 후보의 명예를 훼손하는 발언을 이어가며 참석한 기자들에게 자신에게 우호적인 기사 작성 등을 종용했다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

권오섭 예비후보는 “조재구 후보가 자초한 도를 넘은 행동이 논란을 넘어 이제 각종 불법 의혹으로 번지고 있어 심히 유감”이라며 “사전 선거 운동과 허위사실 유포, 명예 훼손 등에 대한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오섭 예비후보는 앞서 지난달 29일 대구시선관위에 같은 내용으로 조재구 후보를 신고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