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간 상생업무 협약체결

구미시-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간 상생업무 협약체결

기사승인 2022-05-09 11:58:29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4일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 제공) 2022.05.09

경북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일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구미시의 새마을 중앙시장, 금오시장과 의성군의 의성읍 전통시장, 안계면 전통시장의 주민협의체와 협동조합 간의 시장활성화 프로그램 공유, 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등이다.

특히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평동 원평미로 △금오시장 GO스트레이트와 같은 특화가로 조성사업과 의성군의 △안계청년예술촌거리 조성사업, △마늘상가거리 개선사업을 연계해 사업의 추진방향을 정비하고 열악한 보행환경 개선과 다양한 특화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역별 복합거점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논의를 통해 사업의 시너지효과를 도모하고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을 약속했다.

김영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와 의성군의 도시재생지원센터 간 상호 협력이 원활하게 이뤄져 도시재생사업 실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할 수 있는 지원체계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