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호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외 [김천소식]

감호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외 [김천소식]

기사승인 2022-05-11 14:56:59
제3차 감호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안내 포스터. (김천시 제공) 2022.05.11

경북 김천시는 감호지구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제3차 감호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감호지구 도시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 등에 적합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김천시 소재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총사업비 1080만원으로 사업당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와 신청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원활한 공모 접수를 돕기 위해 감호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사전 예약제로 헬프데스크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 2020년 4월 승인‧고시됐으며, 국비 141억을 포함 총 263억원을 투입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해피러닝어울림플랫폼, 정정당당 은빛복지센터, 보행자 안전 우선도로 및 공영주차장 조성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 27명 전원 합격

김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지난 10일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김천시 제공) 2022.05.1

김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0일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결과 응시생 27명 전원 합격했다고 11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된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 및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톡(talk)-독(讀) 자율학습’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안전한 학습공간을 찾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공간과 학습자료, 검정고시교재, 급식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에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두고 친구들도 만나기 어렵고 항상 집에서만 생활하여 마음이 힘들었는데, 꿈드림을 통해 친구를 사귀는 기회도 가지고 학습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를 거둔 것 같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항면, 사랑의 빨간 장미 로드 조성

김천시 대항면은 복전리 백운천 도로변에 사계 덩굴장미 200본을 식재했다. (김천시 제공) 2022.05.11 

김천시 대항면은 청결하고 아름다운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복전리 백운천 도로변에 사계 덩굴장미 200본을 식재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항면 복전리는 마을의 초입에 위치해 직지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자주 왕래하는 장소이다. 

이에 대항면에서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전교에서 복전2교 사이 도로변 약 200m 구간에 직사각형 화분 70개를 설치하고 독일사계 덩굴장미 200본을 심었다.

박용완 복전2리(복전) 이장은 “마을주민과 협동해 장미가 아름답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미약한 힘이나마 열심히 보태겠다”고 했다.
 

김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