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문화관광재단-군위교육지원청, 업무 협약 체결 외 [군위소식]

군위문화관광재단-군위교육지원청, 업무 협약 체결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2-05-20 15:39:58
군위문화관광재단과 경북도군위교육청은 지난 11일 ‘현장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위군 제공) 2022.05.20


경북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1일 경북도군위교육청과 ‘현장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문제 해결 ▲교육환경 개선 ▲군위 문화・관광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발전방안을 약속했다.

장정석 대표이사는 “군위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마다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군위군 목련회, 의흥면 어르신들 점심 나눔 봉사


군위군 자원봉사단체인 목련회는 지난 17일 의흥면 수북2리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군위군 제공) 2022.05.20

경북 군위군 자원봉사단체인 목련회는 지난 17일 의흥면 수북2리 경로당을 찾아 코로나로 오랫동안 적적했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필렬 회장은 “2년 넘게 코로나 방역과 거리두기로 아쉬움을 인내하셨는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실 수 있도록 회원들과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삼국유사면 학암2리 마을 대청소…농약병 분류

군위군 삼국유사면 학암2리 주민 50여 명은 지난 19일 마을에 버리진 쓰레기를 줍는 등 대청소를 했다. (군위군 제공) 2022.05.20 

군위군 삼국유사면 학암2리 주민 50여 명은 지난 19일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마을 대청소를 하고,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주민들은 바쁜 농번기 일정에도 이른 아침부터 농약병과 폐비닐 분류작업을 하고 마을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기 등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명하 학암2리 이장은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준 학암2리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한 마을을 느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