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하는 ‘2022년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지역특산물/한우부문에서 의성마늘소가 최고의 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의성마늘소는 이 부문에서 지난 2015년 이후 7년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의성군에 따르면 마늘소는 의성토종마늘을 첨가한 특수사료를 급이하고, 차별화된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따라 생산되고 있다.
현재 160호 이상의 농가에서 마늘소 7000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를 통해 수도권 지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의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경북 의성군은 내달 2일까지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 2022년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성군은 일자리창출 및 상권활성화, 주거복지 및 생활환경개선, 지역문화발굴 및 공동체 향상 등을 위한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을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마을갈등관리, 공공사업 참여방안 등을 공유해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자 실시하는 교육이다.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접수하고 있으며, 별도의 수강료가 없는 무료교육으로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요 교육내용은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과 주민 및 공동체의 역할, 마을갈등관리, 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이다.
사곡면, 제50회 어버이날 기념 장한어버이 표창패 전수
의성군 사곡면은 지난 19일 제50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사곡면사무소 면장실에서 장한 어버이 표창패 전수식을 가졌다.
이번 전수식은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취소되고 사곡면사무소에서 수상자 어머니와 아들이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표창 수여자 이상윤 어머니는 24년간 아픈 남편을 지극 정성으로 간호를 하면서도 홀로 농사를 지으며 5남매를 키우셨다.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성실히 맡은바 최선을 다해 자녀들을 모두 훌륭하게 키워내는 등 지역사회에 본보기가 되어 장한 어버이 표창을 수여하게 됐다.
강경우 면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경로효친 문화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정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