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 개최 외 [수성소식]

‘수성구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 개최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2-05-30 12:07:50
대구 중국문화대학 최고지도자과정 총동창회가 ‘수성구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장학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2.05.30
대구 중국문화대학 최고지도자과정 총동창회가 지난 28일 중국문화원, 중문장학회 후원을 받아 고산지역 공간 울림 공연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지친 아동들을 위로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총동창회는 참여한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햄버거 세트, 과자 세트 및 문화상품권을 선물했으며, 합기도 시연, 마술, 변검, 게임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했다.

또 후원물품으로 각 지역아동센터에 선풍기 1대씩을 지원했다.

송준성 총동창회장은 “매년 개최해오던 구·군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을 코로나19로 2년 동안 개최하지 못했으나 이번에 수성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성웅경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이번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후원해준 총동창회 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17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교육 및 건전한 놀이와 오락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수성구 지산1동 김옥희 주민자치위원, 깊은 효심을 이웃사랑으로 실천

지산1동 김옥희 주민자치위원이 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음식 300인분을 포장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2.05.30
수성구 지산1동 김옥희 주민자치위원은 지난 27일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미역국, 돼지불고기, 떡 등의 반찬과 간식(150만 원 상당) 300인분을 전달했다.

김옥희 위원은 지난 4월 오랜 투병생활을 한 친정어머니를 떠나보내고, 49제 기도를 무사히 마친 감사함을 담은 회향기도 보시(150만 원)를 주변 어르신들과 함께 하기로 결심하고 손수 준비한 음식을 홀몸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김옥희 위원은 “음식을 준비하면서 살아생전 모친께서 하시던 ‘세상은 혼자서는 살수 없다’란 말씀을 새기며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수성의숲, 견본주택 오픈 화환 대신 받은 쌀 수성구청에 전달

㈜수성의숲이 지난 26일 백미 10㎏ 114포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수성구 제공) 2022.05.30
㈜수성의숲은 지난 26일 사회공헌 사업의 하나로 백미 10㎏ 114포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수성의숲은 2019년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 및 시행을 주로 하는 중소기업으로, 견본주택 오픈식 기념으로 받은 쌀 화환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다고 그 뜻을 밝혔다. 

수성구청은 이번에 기증받은 백미를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자녀의 다양한 감정 읽기’ 부모교육 특강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6일 ‘내 자녀의 다양한 감정 읽기’ 부모교육 특강을 했다. (수성구 제공) 2022.05.30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청소년 부모(보호자)를 대상으로‘내 자녀의 다양한 감정 읽기’ 부모교육 특강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소통과 화합의 가족 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감정과 표현 방법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가 되기 위함이다. 

교육에 참석한 부모는 “자녀의 사춘기로 간단한 대화도 어려운 느낌이었는데 청소년 발달시기에 따른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게 돼 답답함이 좀 풀렸다”며 “아이와 어떤 태도로 대화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어 희망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한 부모교육 특강을 올해 10월까지 실시한다.


고산2동 새마을 단체, 사랑의 집수리 봉사

수성구 고산2동 새마을 단체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사업을 펼쳤다. (수성구 제공) 2022.05.30
수성구 고산2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6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새마을 회원들은 몸이 불편한 취약층의 집을 방문, 무너질 듯한 담장을 시멘트로 보수하고, 낡고 오래된 지붕처마 안쪽과 여기저기 구멍 난 처마 홈통을 교체했으며, 노후된 전기배선도 교체했다. 

최용균 고산2동장은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새마을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