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제19회 대구펫쇼 10일 개막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제19회 대구펫쇼 10일 개막

기사승인 2022-06-07 09:50:32
제19회 대구펫쇼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2.06.07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9회 대구펫쇼’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인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가족의 생애 전주기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올해 처음으로 ‘대구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행사 내 동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150개 사 300부스 규모로 강아지·고양이 사료, 프리미엄 간식, 영양제, 하우스, 인식표,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다.

대형·신규 업체도 다수 참여해 전년과는 또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곤충사료 및 기능성 슈퍼푸드가 함유된 사료, 워터리스 샴푸 등 참관객 기호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묘주들을 위한 브랜드도 다양하게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구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어 참관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펫’스티발 코너를 마련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와 사료부터 유모차, 자동화장실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된 자선 경매도 진행한다. 

어질리티 경기대회,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국제 도그쇼 등도 선보여 참관객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수의사회는 반려동물 토크쇼를 열어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답하는 소통 중심의 행사를 갖고, 보건환경연구원은 대구시에 등록된 반려견 중 100두에 대해 주요 질병 및 인수공통감염병 7종에 대한 무료 검진를 실시한다.

행사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현장 매표 시 7000원이다. 온라인 사전등록 시 할인된 가격에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펫쇼 사무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