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화 성주군수,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건의

이병화 성주군수,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건의

기사승인 2022-06-13 16:19:13
이병환 경북 성주군수가 13일 강형석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과 만나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성주군 제공) 2022.06.13 국비 지원을 건의 했다. 

이병환 경북 성주군수는 13일 강형석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을 만나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 했다. 

성주군에 따르면 이번 만남은 지난 지방선거 후 첫 중앙부처 방문으로,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문제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거점별로 부족한 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의 국비 반영을 위해 추진됐다.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생활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한 거점역할 부여 △자원융복합 활용을 통한 경제자립기반 강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  △공동체 소통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의 인적자원 발굴 및 양성을 추진 전략으로 삼아 세부사업들을 준비 중이다.
 
성주군은 효율적인 계획수립과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군민참여단을 구성하고, 단일생활권추진위원회 및 권역별 회의, 포럼 등을 개최했다.

또 농촌협약 행정협의회를 열어 대상사업의 타당성과 연계사업을 검토했다.

이병환 군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이 선정돼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민선8기에도 지역현안 국비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성주=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