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역의 수준 높고 역량 있는 지역예술인의 참여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엑스포 공연무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영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공연을 할 수 있는 모든 개인과 단체로 음악, 무용(댄스), 연극, 뮤지컬, 마술, 기타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관람객과 어우러질 수 있는 지역 아티스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공연시간은 올해 10월 1~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개인(팀)당 공연시간은 10~60분 내외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하거나 엑스포 운영단 행사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주장날 쇼핑몰, 16번째 생일맞이 새 단장 ‘특급 이벤트’ 진행
경북 영주시 공식 농·특산품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이 오픈 16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새 단장하고 오는 15~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 1만6000원 할인쿠폰 발급 ▲ 꽝없는 룰렛돌리기 ▲ 영주장날 신규로고 찾기 ▲ 할인기획전 운영 등이다.
신규로고는 소백산맥의 형상을 모티프로 했다. 사람, 자연, 하늘을 선으로 단순 표현하고 ‘소백산의 청정을 담아’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내걸어 지역의 청정한 농·특산물의 신뢰를 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앞서 지난해 영주장날은 전체 매출액 41억 원을 달성했다. 2020년 대비 약 5배 이상 매출액 상승의 성과를 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휴 쇼핑몰과 연계한 판로 확장이 성공한 셈이다.
김덕조 영주시 유통지원과장은 “16년간 지켜온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영주장날이 한층 더 새롭게 도약하고자 한다”며 “브랜드 리뉴얼에 그치지 않고 이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