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뷰티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175개 사 303부스 참가…엑스코서 17~19일

기사승인 2022-06-15 09:25:49
지난해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막식 모습. (대구시 제공) 2022.06.15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K-뷰티, 대구에서 꽃 피우다’란 주제로 오는 17일부터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제9회째를 맞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영남권 최고의 뷰티 전문 엑스포다.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등 뷰티산업 관련 제품 전시와 특별관 조성 확대, B2B 비즈니스 강화 등 뷰티 관련 업체 175개 사 303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미국, 중국 등 16개국 88개 사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 진행과 더불어 해외 리포터를 통한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국내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쿠팡, 현대홈쇼핑, 이베이코리아 등 25개 사 대형 유통바이어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신규시장 판로 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행사는 IT기술과 접목된 뷰티테크,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를 위한 클린·비건 뷰티, 일상회복에 맞춘 홈케어 뷰티 등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트렌드 특별관과 대구·경북공동관이 특색 있게 조성된다. 

올해 개막식에서는 ㈜리만코리아가 1억 원 이상의 기부를 통해 1000여 명의 아름다움을 밝힌다는 취지의 1.1.1 화장품 기부 행사를 진행, 지역의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여성을 지원한다.

또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가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의 노인 1000명을 위한 무료 꽃단장 이용권 재능기부를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첫째 날에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를 시작으로 18일에는 대구시장배 피부미용경기대회와 국제 뷰티스타일 콘테스트가 열린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K뷰티 월드콘테스트가 개최돼 뷰티 종사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선보이는 경연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참가업체 상품 판매를 위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이 17~18일 양일간 진행되며 2022미스대구경북과 함께하는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업체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밖에 뷰티 이커머스 실전, 글로벌마켓 공략법 등 전자상거래 입점 및 판매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참관객을 대상으로 뷰티 전문가들이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 체인지관 운영, 헤어쇼, 뷰티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참여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뷰티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 엑스포인 만큼 다양한 전시관과 부대행사를 준비했으며 이번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통해 뷰티 기업은 성장 동력을 얻어 한 번 더 도약하고 시민들은 아름다움을 얻어가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