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수성대·대구가톨릭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대구보건대·수성대·대구가톨릭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6-16 18:22:33

대구보건대, 재학생 정신건강 증진 위해 ‘MZ, 마음Z켜’ 캠페인 펼쳐

대구보건대가 기말고사를 맞은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MZ, 마음Z켜’ 캠페인을 펼쳤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2.06.16
대구보건대는 지난 14일 인당아트홀 앞에서 기말고사를 맞은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MZ, 마음Z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대구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대구보건대 학생상담센터, 인권센터가 함께 마음 건강 커피차 운영, 정신건강 선별검사, 아이스크림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50여 명의 학생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심리상담과 진로취업상담을 받으며 시험공부의 심리적 압박감을 떨쳐냈다.

이윤희 학생상담센터장은 “건강한 마음은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발걸음이 된다”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인권의식 향상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건강한 캠퍼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성희 총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설렘 넘치는 대학생활을 위한 자신만의 진로 로드맵을 재설계하고 꿈을 찾는 대구보건대 학생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수성대 제과제빵커피과, 학습성과 발표회로 전공실무 능력 향상

수성대 제과제빵커피과 ‘학습성과발표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성대 제공) 2022.06.16
수성대 제과제빵커피과는 16일 강산관 실습실에서 전공실무 능력 향상과 현장에서 다양한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한 ‘학습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제과제빵커피과 학습성과 발표에는 ‘디저트·멀티카페·케익디자인·라떼아트·특수냉동빵’ 등 5개 분야에 걸쳐 2학년 학생 34명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무스케익&밀푀유’를 선보인 지예림 학생은 “기말고사 시험기간인데도 늦게까지 남아 작품을 구상하고 만드느라 힘들었지만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서 구상한 대로 작품을 출품할 수 있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숙영 제과제빵커피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NCS 기반의 직무능력을 활용하는 역량을 보였다”며 “보다 창의적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실무능력 함양 프로그램을 교육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대구가톨릭대 신소재화학공학부 학생들, ‘한국공업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한국공업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대구가톨릭대 신소재화학공학부 신석훈, 손민국, 최백서, 배지민 학생.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대구가톨릭대 제공) 2022.06.16  
대구가톨릭대 신소재화학공학부 학생들이 최근 한국공업화학회가 주최한 ‘2022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석사과정 최백서씨와 4학년 배지민, 손민국, 신석훈 학생(지도교수 한윤수)은 ‘기존 상대전극을 대체한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의 태양광 성능’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그래핀과 맥신을 태양전지 원료로 사용할 경우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규명했다.

최백서씨는 “태양전지의 실용화 가능성을 높인 연구결과라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를 진행해 친환경 재생에너지 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국립영천호국원서 봉사 활동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호우회 학생들이 15일 영천호국원을 방문해 묘지관리 및 비석 닦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2.06.16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호우회 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15일 호국보훈 현장 탐방 및 봉사 활동의 하나로 국립영천호국원을 방문했다.

학생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마음으로 국립묘지 참배 후 묘지관리와 비석 닦기 봉사 활동을 펼쳤다.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학과장은 “호국보훈은 학생들의 올바른 의식 함양이 바탕”이라며 “호국보훈 호우회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 애국지사, 전몰군경, 상이군인, 국가 사회 발전을 위한 특별 공로 순직자들의 공을 기리는 국가 홍보대사가 되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호우회 동아리는 국가보훈처-대구지방보훈청 지원으로 군초급간부(장교, 부사관)를 꿈꾸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학생들로 결성됐으며, 국가보훈처 소개 및 SNS를 통한 각종 사업 홍보 및 나라사랑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는 육군3사관 사관생도와, 기술행정부사관 등 매년 우수 군 초급간부 양성을 하고 있으며, 2021년 해병대 군장학생 남학생 21명 여학생 6명 합격으로 전국 대학 중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2022년 현재 해병대 군장학생 최종합격자 16명이며, 육군 군장학생 남학생 14명, 여학생 8명, 여군 부사관 9명, 해병대 군장학생 16명은 최종 발표를 대기 중이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