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공모 선정…150억 확보 

대구시,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공모 선정…150억 확보 

기사승인 2022-06-22 14:32:34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2022.06.22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사업에 경북대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2029년까지 8년간 총 180억원(국비 150억원, 시비 15억원, 대학 15억원)을 투입해 경북대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지역거점 ‘ICT융합연구센터’를 경북대에 설치하고, 지역의 다양한 기업과 연계해 석사과정 학생을 선발, ICT융합 특화교육 및 기업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지역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ICT융합전공 석사학위과정에 매년 40명을 모집하고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에 한해 대학원 등록금의 80~90%를 지원한다. 

또 맞춤형 3단계 융합 교육과정(ICT일반, D·N·A특화, 실무프로젝트)과 사업화 기술개발 및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우수 학생연구원에게는 2주간의 해외 단기 연수프로그램도 제공해 지역 ICT산업 고도화를 위한 맞춤형 핵심 고급 인력을 양성한다.

아울러 ICT융합 특화 단기특강, 산업체 특강, 참여기업 프로젝트 및 산학 연구(R&D) 과제 등을 통해 지역기업체에도 직접적으로 필요한 분야의 연구와 인력 양성을 지원하게 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지역기업의 우수 인력들이 맞춤형 교육과 연구를 통해 우수한 산업 연구인재로 성장함으로써 지역산업체의 연구개발 능력을 향상하고 지역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 ICT융합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