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은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의성ON나’의 첫번째 프로그램인 ‘청년 로그인 의성’ 2기 참여자를 오는 7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 로그인 의성’은 만 39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2주간 지역살아보기를 지원하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SNS홍보와 탄소중립 미션 수행을 기본과제로 △마을주민을 위한 재능기부 △지역명소투어 △컬링체험 △지역플리마켓 참여 등으로 7월 23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살아보기를 통해 각 참여자가 지역주민과 돈독한 관계를 형성해 추후에도 의성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가게 3곳과 신규협약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농업회사법인 의성참사랑, 평안재가복지원, 캐미칼 농약사와 함께모아 행복금고 ‘행복나눔가게’ 신규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규협약으로 함께모아 행복금고 ‘행복나눔가게’는 총 92곳이 동참하게 됐다. 참여 가게의 기부금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사업비로 쓰이고 있다.
‘행복나눔가게’ 사업은 의성의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지역욕구에 따른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모금사업으로 나눔의 기쁨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총감독 위촉
의성군은 지난 27일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호성 총감독을 위촉했다.
제5회를 맞이하는 슈퍼푸드마늘축제는 한 감독을 중심으로 지역축제 전문가와 민간위원들의 자문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주민참여 축제로 오는 10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한호성 총감독은 “고향인 경북에서 지역축제를 처음으로 추진하게 된 만큼 제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