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외 [군위소식] 

군위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2-07-05 11:24:00
군위군은 물놀이 안전 지킴이 12명을 대상으로 2022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 제공) 2022.07.05

경북 군위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물놀이 안전 지킴이 12명을 대상으로 2022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물놀이 안전지킴이의 사고대응능력 확보를 위해 구명장비 사용요령 및 심폐소생술, 기본응급처리법 등을 교육했다.

특히 물놀이 사고 시 대처요령, 안전지킴이 근무요령 등의 이론교육과 군위119안전센터의 협조로 물놀이 사고 초기 구조 및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물놀이 안전장비 사용법 등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물놀이 안전지킴이는 다음달 31일까지 군위읍 낚시계도, 소보면 복성교, 달천교, 내의교 및 부계면 동산계곡, 삼국유사면 학소대, 병풍암 등 8개소에 12명이 배치된다.

이들은 각종 물놀이 안전사고를 감시 및 단속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지 순찰, 익수자 초동 구조활동의 임무를 수행하는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기형 안전관리과장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계곡 등에 물놀이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물놀이가 허용되는 구역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령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

군위군청사 전경. (군위군 제공) 2022.07.05

군위군 효령면은 지난 4일 주민자치센터 생활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도예의 기초는 물론, 실생활에 쓸 수 있는 다양한 도자기 작품도 직접 만들어 본다.

김재수 효령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에 활력과 즐거움이 가득하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