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8일 구미 최초의 수소충전소인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를 개소했다.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는 지난 6일과 7일 2일간의 시운전을 거쳐, 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구축한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는 옥계동 483-8번지에 위치하며,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시간 당 25kg로 충전 가능해 시간 당 5대의 수소승용차를 충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대당 5분미만 소요되며, 수소판매가격은 8800원/kg이다.
송조호 환경정책과장은 “이제 수소차 충전을 위해 상주까지 가실 필요가 없게 됐다”면서 “맑은 공기를 위한 수소차, 친환경 차량 보급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에는 옥계충전소를 포함해 총 3개소(상주, 성주, 옥계)의 수소충전소가 운영 중이다.
구미시 올해의 책’전국독후감공모전 개최
구미시는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2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을 오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3개 부문(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으로 진행되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도서 ‘몬스터 차일드’(이재문, 사계절) △일반도서 ‘밝은 밤’(최은영, 문학동네)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81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 14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10월 24일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전국독후감공모전을 통해 구미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나 구미시 올해의 책으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