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대구보건대·대구대·대구가톨릭대 [대학소식]

수성대·대구보건대·대구대·대구가톨릭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7-12 23:27:31

수성대 P-TECH공동훈련센터, ‘대구·경북 일학습병행 잡마켓’ 참여

수성대 P-TECH공동훈련센터가 12일 ‘대구·경북권역 일학습병행 잡마켓’에서 학생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성대 제공) 2022.07.12
수성대 P-TECH공동훈련센터는 12일 엑스코(EXCO)에서 열린 ‘대구·경북권역 일학습병행 잡마켓’에 참여, 학생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담 활동을 펼쳤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일학습병행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 제고와 청년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사에는 대구·경북지역 도제학교(특성화고)와 학생, 관련 기업 등이 참여했다.

‘2021년 P-TECH(고숙련일학습병행)’ 사업에 선정된 수성대 P-TECH공동훈련센터는 ‘NCS 기계요소설계_L3’ 과정을 통해 일학습 병행이 가능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수성대 P-TECH사업에는 학생 43명과 지역의 대표적인 중견기업인 일지테크 등 18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P-TECH 사업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 및 직업계고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기업에 계속 재직하면서 전문대 2년 과정의 중·고급 수준의 기술 훈련을 연마하는 제도이다. 

특히 수성대 P-TECH과정은 정규수업 외 비교과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인재 양성에도 기여해 학생들과 참여 기업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문윤배 수성대 P-TECH공동훈련센터장(드론기계과 교수)은 “수성대는 P-TECH 사업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전문 기술인력들을 대학과 기업에 연계해 학생과 기업, 대학이 모두 만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3개 뷰티대회 상 휩쓸어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 교수와 학생들이 교내 학과실습실 앞에서 최근 열린 3개 뷰티대회에서 수상한 상장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2.07.12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최근 열린 각종 뷰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최근 엑스코에서 열린 ‘제10회 국제 뷰티스타일 콘테스트’에 참여해 특별대상 7개(강민지·차유정·최혜민·김나현·권태영·백소현·손수형씨), 대상 9개, 금상 30개, 은상 22개를 석권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주요 상을 휩쓸었다. 

또 이 학과는 단체 기관장상을 수상, 김미정 교수는 홍석준 국회의원으로부터 우수지도자 표창장을 수상했다.

같은 날 동시에 열린 ‘제12회 대구시장배 국제 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도 6명의 참가자 모두 입상했다. 

학생들은 얼굴·몸매 스웨디쉬, 창작테라피 등에서 대구시의장상 우수상(민유정씨)과 대구시장상 금상(이수정씨), 은상(백소현씨), 대구시지회장상 금상(우아영씨), 은상(최민경·우아영씨)을 수상했다. 

우아영씨는 창작테라피 종목에서 금상과 몸매 스웨디쉬 종목에서 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이날 행사장에는 각종 대회와 더불어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와 ㈜아이디뷰티가 ‘Light on Layer’란 주제로 요즘에 핫한 Layer를 가미한 4가지 길이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많은 눈길을 끌었다.

또 이 학과는 앞서 열린 ‘제5회 월드뷰티엑스포&뷰티 페스티별 대회’에서도 재학생 30명이 참가해 단체상을 비롯한 응용헤어커트 부문 권영규씨와 캐릭터메이크업 부문 지다연씨의 그랑프리, 대상 4개, 최우수상 7개, 우수상 10개, 이현주 교수의 대회장상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이현주 학과장은 “방과 후에도 학교에 남아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과 지도를 위해 애쓴 교수님들의 열정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대에 맞는 교육 시스템 개발로 인한 학생들의 만족도 향상과 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대 LINC 3.0 사업단, ‘제2회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 개최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2.07.12
대구대 LINC 3.0 사업단이 지난 8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제2회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국의 사회적경제대학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및 산학 간 수평적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올해 회장교인 대구대를 비롯해 전국 16개 사회적경제대학은 각 대학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균형 발전으로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대학의 역할’이란 제목으로 한국의 사회적경제와 한국협동조합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권역별 5개 대학이 ‘에어컨트롤시스템 협동조합’, ‘글로벌 푸드컬쳐 협동조합’ 등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사회적경제대학협의회 및 사회적경제산학협력학회 회장교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올해 사회적경제대학협의회장에는 장중혁 대구대 LINC 3.0 사업단장이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장중혁 사업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산학협력 모델의 고도화와 공유·협업 기반의 지속 발전 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 아진산업과 ‘해외 현장실습 협약’ 체결

우동기(오른쪽) 대구가톨릭대 총장과 서중호 아진산업㈜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2022.07.12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6일 아진산업㈜와 해외 현장실습 시행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서 아진산업은 해외사업장 6개월 현장실습 과정을 대구가톨릭대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 현장실습에 참가자들에게 장학금, 숙식비, 월수당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대구가톨릭대는 심사과정을 거쳐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해외 현장실습에 필요한 사전 교육을 시행키로 했다. 

우동기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체와 함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활발히 산학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