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의흥시장,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 운영 외 [군위소식]

군위군 의흥시장,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 운영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2-07-14 09:31:56
군위군 의흥장터 벽화. (군위군 제공) 2022.07.14

경북 군위군은 오는 15일 의흥시장에서 ‘2022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는 교통이 불편한 시골에 예술트럭이 직접 찾아가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 특강 등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공연, 힐링 노래교실, 안동병원 의료강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예술트럭을 통해 수도권에 비해 부족한 문화 인프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기회가 적었던 군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군위군은 지난 12일 군위초등학교 앞에서 군위경찰서, 군위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6개 기관·단체와 함께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군위군 제공) 2022.07.14

군위군은 지난 12일 군위초등학교 앞에서 군위경찰서, 군위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6개 기관·단체와 함께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문구용품 등을 나눠주며 이날부터 개정되는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확대’를 홍보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 시행을 통해 어린이들이 차량으로부터 조금 더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어린이가 안전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핸드드립 커피 교육 과정 ‘2022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최

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군위생활문화센터에서 자원봉사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자원봉사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군위군 제공) 2022.07.14

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군위생활문화센터 2층 공용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자원봉사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커피에 대한 기본교육과 다양한 원두를 이용한 핸드드립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자원봉사자 양성 및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추후 센터에서 진행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해 핸드드립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