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금 이자 지원 외 [영천소식]

상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금 이자 지원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2-07-18 14:21:16
영천시청사 전경. (영천시 제공) 2022.07.18

경북 영천시는 1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상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금 이자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융자를 받은 날부터 사업장과 주민등록 주소를 계속해 영천시에 두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 확인서를 발급받아 지역 제1금융권에서 융자 받은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휴·폐업이나 정부·경북도 등 소상공인 지원 자금을 중복으로 받고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융자일로부터 2년간 업체당 최대 5000만 원 융자금에 대해 2.5% 이자율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신청방법은 지원신청서, 정책자금 대출확인서, 이자 납부 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주소이력 포함된 주민등록 초본, 통장사본을 준비해 다음 달 5일까지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영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영천와인에 물들다!’ 투어 운영

전통주 체험 관광상품 ‘영천 와인에 물들다!’. (영천시 제공) 2022.07.18 

영천시는 전통주 체험 관광상품인 ‘영천 와인에 물들다!’를 지난 16일부터 총 12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포도 주산지인 영천은 일조량이 많고 강수량도 적어 연 27만병의 와인을 생산하는 국내 최대 와인 생산지역으로, 와이너리도 14여 곳에 달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와인을 경험할 수 있다. 

‘영천 와인에 물들다!’는 1박 2일간 포도밭에서 직접 수확한 포도로 나만의 와인 만드는 등 영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화랑설화마을, 보현산천문과학관, 영천한의마을 등 지역 대표 관광지도 방문한다.

예약 및 접수는 여행공방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우쿨렐레 선율에 담다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지난달 14일부터 5주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우쿨렐레 연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천시 제공) 2022.07.18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지난달 14일부터 5주간 총 30시간의 과정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우쿨렐레 연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5명이 참여해 우쿨렐레 이론을 비롯해 코드, 리듬, 우쿨렐레 반주 및 악보 보는 법 등 연주에 적용되는 실기 전반에 대해 알아보고 익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작은 발표회를 열어 참여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우쿨렐레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양미랑 센터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조력하기 위해 인적자원 및 연계 사업장을 발굴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