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지난 26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2(Social i-AWARD 2022)’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선정해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상이다.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3800명은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을 15개 지표에 따라 평가, 의성군은 전 부문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3개 분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의성군은 군정소식과 관광지,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특색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SNS에 게시하고 있으며,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SNS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살기좋은 의성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메타의성으로 행정혁신 청사진 마련
의성군은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의성군 메타버스 활용방안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미래 사회를 이끌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가상세계를 행정에 접목하고자 지난 3월 기본구상 용역을 시작했다.
이번 용역은 △문화관광 △산업 △농업 △공항 △축제 △복지 △행정 7개 전략분야를 바탕으로 군정에 접목 가능한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시했다.
이를 토대로 부서별 의견을 반영해 정책결정을 진행하고, 메타의성 청사진 안에서 구체적인 서비스 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행정에서 메타버스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군의 문화관광, 산업, 축제 등 여러 분야에 메타버스를 접목해 군민에게 새로운 시대 가치를 담은 혁신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충없는 의성군 수돗물,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의성군은 지난 22일 안계정수장을 긴급 점검한 결과 유충(깔따구)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1일 밝혔다.
점검 과정에서 정수처리 전 공정에 대한 유충 모니터링 실시 여부, 정수장 주변 유충 서식우려 환경정비 및 정수장 위생관리상태 등을 확인했으며, 현장에서 정수 전 공정별 유충 모니터링도 실시했다.
의성군은 유충 발생 우려 시기임을 감안해 자체적으로 지난 19일부터 정수장 1개소, 주요가압장 흡수정, 배수지 12개소 등 수도 급수시설 특별합동점검을 사전에 진행했다.
점검이 끝난 뒤에도 원수와 여과수·정수 등 세 단계 공정에 거름망을 설치하고, 점검구 및 방충망 훼손에 대한 보완 등 공정 주변 위생 관리상태도 강화하고 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