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축산악취 저감 T/F팀, 축산환경관리원과 대책 회의 외 [군위소식] 

군위 축산악취 저감 T/F팀, 축산환경관리원과 대책 회의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2-08-05 10:08:50
군위군 축산악취 저감 T/F팀은 지난 3일 군위군청에서 축산환경관리원 환경관리부 관계자를 초청해 축산악취 문제에 대해 토의했다. (군위군 제공) 2022.08.05

경북 군위군 축산악취 저감 T/F팀은 지난 3일 군위군청에서 축산환경관리원 환경관리부 이정식 부장과 윤영식 주임을 초청해 축산악취 문제에 대해 토의했다.

축산악취 저감 T/F팀은 지금까지 진행했던 축산악취 저감 조사자료와 악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농장의 시설현황 및 농장별 애로 사항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축산환경관리원은 농장 상황에 맞는 전문 컨설팅을 바탕으로 악취 발생농장 진단 후 악취저감계획수립, 계획 이행, 사후 관리까지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농장에서 발생하는 분뇨를 자가 처리할 수 있는 적정사육두수 유지와 퇴비사를 밀폐하고 안개분무시설, 바이오커튼, 플라즈마 발생기 등 장비를 사용해 포집 처리하면 공동처리장으로부터 원활한 퇴비 수거가 가능하다는 방법을 알려줬다.

이정식 축산환경관리원 부장은 “퇴‧액비를 신속하게 수거하기 위해 공동처리장과 같은 외부처리 여건을 마련하고 고품질 퇴‧액비를 생산해 경축 순환 농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의흥면,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군위군 의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3일 폭염 취약계층 21가구에 여름물품키트를 전달했다. (군위군 제공) 2022.08.05

군위군 의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3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폭염 취약계층 21가구에 여름물품키트를 전달했다.

‘시원한 여름나기’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군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층 폭염취약계층 가구가 보다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손선풍기, 미숫가루, 영양제 등의 여름물품키트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서정화 의흥면장은 “예년에 비해 극성인 더위에 힘들어하시는 취약계층 가구에 여름물품키트 지원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 적라봉사회 ‘영양만점 도시락 꾸러미 ’ 배달 나눔 봉사

대한적십자 적라봉사회는 지난달 30일 사랑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만들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대상 아동들에게 배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군위군 제공) 2022.08.05

대한적십자 적라봉사회는 지난달 30일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손수 만들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배달하는 자원봉사를 펼쳤다.

이번 자원봉사는 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2022 우수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돼 진행됐다.

이날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닭백숙을 만들고 백설기와 구운 계란, 수박을 준비해 취약계층 아동 및 독거노인 30가정에 따뜻한 인사말과 함께 도시락을 배달했다.

남탁옥 회장은 “닭백숙과 시원한 수박 등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으로 무더운 여름 날씨를 조금이나마 잊을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