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보건소 이미경 소장, '깜짝 특강' 가져 [북부경남]

합천군보건소 이미경 소장, '깜짝 특강' 가져 [북부경남]

기사승인 2022-08-23 23:49:05
이미경 합천군보건소장이 19일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에서 운영하는 동부 노인대학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깜짝 특강을 해 수강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은 ‘100세시대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란 주제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2022년 7월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합천군 재가방문간호센터 운영에 대해서 서비스 대상 및 방문간호서비스 내용, 이용절차 등을 어르신들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찾아가는 한방의료서비스, 치매 걱정없는 건강한 합천을 만들기 위한 치매예방 관리사업, 진드기 매개 감염병, 기생충 퇴치사업, 노인상안검 무료 수술 등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미경 보건소장은 이 자리에서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노후를 건강하고 알차게 보내도록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열린축제’ 개최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중견리더과정에 교육 중인 전국 시・도 사무관(서울시 이영득사무관 등 11명)들이 22일 산청군 동의보감촌을 방문, 내년 9월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가칭)열린축제*로 개최하기 위한 아이디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 열린축제에 대한 온‧오프라인 정보제공, △ 주요행사장 내 '이동약자 전용 출입구' 운영 등 편의시설 제공방안, △ 이동약자를 위한 '헬프 안내데스크' 운영 및 자원 봉사자 활용 '이동약자 헬프(도우미)'운영 등 이동약자를 위한 다양한 눈높이 서비스 제공 방안 등이 대해 논의됐다.


아울러 엑스포 주 행사장인 동의보감촌 내 이미 조성된 엑스포 주제관 등을 둘러보고 이동약자를 위한 편의시설 설치현황과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도 가졌다.

중견리더과정에 교육 중인 이영득 사무관(서울시) 등  지자체 소속사무관 11명은 문제해결 팀프로젝트 연구과제를 ‘무장애 관광을 위한  이동약자 편의시설 증진방안’으로 정해 연구하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협력하여 이루어졌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거창군,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이력제 특별단속 추진

거창군은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명절을 맞아 축산물 유통업체의 이력제 이행 상황에 대한 점검 및 특별단속을 8월23일부터 9월7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대상은 관내 축산물 영업장으로 이력번호 표시, 축산물 판매업소 등의 수입산․국내산 둔갑판매, 이력번호 미기재 및 허위기재 여부, 신고기한 미준수 등을 특별단속 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축산물 유통업체들의 이력번호 표시 등의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한다.

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는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축산물이력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기 위한 것이다.

위반행위 적발 시 '가축 및 축산물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태료 처분등의 행정조치가 취해질 예정으로, 과태료는 1차 위반시 100만원, 2차 위반시 200만원, 3차 위반시 400만원, 4차 위반시 500만원 이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함양군, 락 뮤지컬 ‘프리즌’ 공연 개최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김연옥)는 9월8일 오후 7시 함양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하나인 락 뮤지컬 ‘프리즌’공연을 개최한다.

락 뮤지컬 ‘프리즌’은 2010년 3월부터 서울 대학로에서 오픈런으로 흥행을 달리고 있는 뮤지컬로 ‘건스 앤 로지스’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코믹 락(樂) 뮤지컬이다.


‘프리즌’은 배우가 관객에게 직접 찾아가 반응을 유도하고, 때론 관객이 극의 흐름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기도 한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세련된 넘버로 마치 콘서트 현장을 찾은 듯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또한 대중적인 개그와 신나는 음악으로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많이 찾으며 관객 만족도가 높은 공연으로 평가된다.

함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